반응형

    여름, 복날에 아마 가장 많이 먹는 보양식이 삼계탕일 텐데요..  올해는 삼계탕이 아닌 해신탕 어떠세요?

    해신탕 하면 익숙한 듯 아닌 듯한데요ㅋ 그럼 해신탕이란??

    바다에서 나는 좋은 재료(문어, 낙지, 전복.. 등), 하늘에서 나는 재료(닭, 오리)를 이용해 만든 탕이라는 뜻입니다.

    몸에 좋은 재료를 같이 넣고 맛있게 끓였으니 더운 여름도 물릴 칠 보양식으로 좋을 거라 생각 드네요.

    코스트코 델리코너에서 2019년 6월 10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즉석조리 상품~

     닭 한 마리 해신탕을 소개합니다.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코스트코 델리 코너의 닭 한 마리 해신탕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제품명: 닭 한 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닭고기(국내산), 데친 낙지(태국산), 참전복(국산), 대파(국산), 닭 육수(국산), 감자, 팽이버섯, 건 사리면 포함.

    내용량: 2,023g / 보관방법: 냉장보관

    복날 전에는 꼭 맛봐야지~ 하고 눈여겨보다가 오늘 하나 구입했어요.ㅋ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닭 한 마리 해신탕. 가격은 29,990원.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용기 안에 재료가 골고루 보기 좋게 담겨 있는 해신탕이에요.

    재료를 살펴보면~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먼저 큼직한 낙지가 두 마리 보이네요.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참전복도 3마리 들어있고요~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닭백숙용 닭고기가 두 조각 들어있어요. 편하게 먹을 수 있게 한 마리를 둘로 나눠 놓은 듯하네요.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낙지는 통으로 들어있으니 끓으면 먹기 전에 잘라줘야겠어요~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내용물이 들어있는 용기를 들어내면 아래에는 나머지 재료가 들어있어요.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닭 한 마리용 육수: 200g x1 / 세척 감자 슬라이스: 내용량 150g

    튀기지 않은 사리면: 92g(335kcal) x1개 / 다진 양념(다대기)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매콤한 맛을 낼 것 같은 다진 양념(다대기)~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닭 한 마리용 육수(200g): 닭곰탕 진액, 치킨스톡, 마늘.. 등

    육수 1팩에 들어있는 육수 양은 반 정도예요. 양이 적어 보이지만 희석해서 사용하는 육수예요.

    냄새를 맡아보면 마늘 냄새가 나는 닭곰탕 같네요~

    자~ 이제 육수를 준비하고 재료를 끓여서 해신탕을 조리해 볼까요~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육수 1팩에 물 2000ml를 희석합니다.

    알루미늄 용기 아래 투명 용기를 육수 희석할 때 사용하면 편해요~^^

    위 사진처럼 30% 정도의 물을 담으면 딱! 2000ml가 되거든요.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물에 희색만 해주면 닭 한 마리 육수가 완성~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육수는 적당히 부어주고~ 휴대용 가스레인지에 올리고 직화로 끓여줬어요.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재료가 많아서 처음부터 육수를 많이 부었더니 끓으면서 계속 넘치네요. 뜨거우니 조심조심~ㅋ

    육수는 익힐 양에 따라서 조절해서 넣고~ 기호에 맞게 조절해서 먹으면 될듯해요~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보글보글~ 맛있게 끓고 있는 해신탕~ *-*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고추, 간장, 후추..  등이 들어있는 매콤한 맛의 다진 양념(다대기)이에요.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다진 양념과 별도 소스로 간장 고추냉이, 소금도 준비했어요.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이미 데친 낙지인데.. 끓이다 보니 너무 푹 끓였네요..ㅋ

    낙지도 먹기 좋게 잘라 주고~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닭다리, 몸통, 날개까지~ 큼직한 닭 한 조각을 먼저 그릇에 담고~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전복, 낙지, 대파와 팽이버섯까지 골고루 담고 국물도 담아서 푸짐하게 한 그릇 담아냈어요.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닭도 잘 익었고 전복도 쏙~ 잘 빠지네요.

    * 근데 낙지가 너무 익어서 식감면에서는 좀 아쉬워요.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바로 꺼야 쫄깃할 것 같네요ㅋ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국물은 시원하고 구수하고~ 좋은데요~ㅎ 간은 적당해서 따로 소금 간은 필요 없어요.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잘 익은 닭다리는 통으로 잡고 먹어줘야 제맛이죠~ ㅎ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소스에 살짝 찍어서 먹어줍니다.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낙지는 간장 고추냉이에 찍어먹고요~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닭 가슴살은 매콤한 맛이 나는 다진 양념에 찍어먹으니 맛나네요.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낙지도 다진 양념과 잘 어울려요~ 심심한 맛도 잡아주고~

     

    닭한마리 해신탕(Chicken & Seafood Soup)

    전복 + 낙지 + 닭고기 = 해신탕

    한입에 드셔 보세요~ 그리고 국물을 먹어주면 ㅎㅎ 한입 가득~ 푸짐한 맛! 맛있네요.

    특히 대파가 달짝지근한 맛을 내줘서 함께 먹으면 더욱 맛납니다.

    !!

    코스트코 해신탕을 먹어보고서!!

    재료 손질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여럿이 모여 나눠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양 등이 좋았어요.

    저는 LCHF식단 때문에 감자와 사리면을 빼고 먹지 않았는데요..

    드실 때는 감자와 사리면을 넣어 드시면 더욱 푸짐해지고 맛도 좋아질 것 같아요.

    그리고 낙지는 익힌 낙지가 들어있으니 너무 오래 끓이지 말고 재료가 다 익었다 싶을 때 드시면 돼요.

    너무 익히면 흐물거리고 맛도 떨어지니까요.

    냄비 포함이라서 캠핑이나 야외에 나가서 먹기에 좋습니다.

    건강한 보양식 드시고 더운 여름 건강하게 보내세요.

    Posted by on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