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2012년 8월 31일에 울산에 코스트코가 오픈했어요. 오픈 비화를 잠깐 알고 가볼까요~
    울산 북구에 유통단지로 조성한 진장동에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우편집중국, 진장디플렉스, 중고차매매단지가
    현재 운영중이며 삼산의 농수산물선터가 이전 실패(?) 비슷하게 되서 한동안 중단된 상태였어요.

    그후 미국 기업인 코스트코가 울산점을 진장유통로에 할 예정이 알려지자 북구쪽 소상공인들과
    여러 협회나 단체에서 반대를 하며 북구청에서 집회와 항의등.. 지역과 전국 뉴스나 신문등으로 알려지게되었어요.

     오픈은 점점 사실화되며 건물을 지어 코스트코가 장기임대하는 방향으로
    오픈하게됩니다. 이미 계약이 되버린 상태라 북구청에서 계약해지를 할 경우 엄청난 위약금을 물게되어
    주민분들의 요구대로 계약 해지도 못하는상태가되었어요. 그점에서 여러 정치적인 일들과 문제점들이 있었지만
    기업 프랜들리의 현 정권에선 오픈이 되버립니다. (뭐~ 그냥 그렇다구요.. 저는 중립입니다. ㅎㅎ)

    오픈 및 입장 정보
    2012년 8월 오픈하였으며 연회비가 있는 회원제 할인매장으로 회원가입후 선불로 금액을 지불하며 1년동안 입장 및 구매가 가능합니다.
    한국식에선 찾아볼수없는 방식이지만 바로 옆의 하나로마트에도 비슷한 방식이있어요.
    http://onpc.kr/2848420 <- 하나로마트 식자재매장편을 참고하세요.
    하나로는 사업자를 위한 식자재 매장으로 사업자등록증이 있는분에 한해 구입 및 입장이 가능하며 세금계산서도 자동 발송되며
    택배나 무상 배달도 지원해요. 이걸 일반 입장하시는 분들에게도 적용하는 방식이 코스트코라고 보시면됩니다.

    코스트코는 기업회원과 일반 회원으로 나뉘며 기업회원은 년3만원이며 일반회원은 3만5천원으로 연회비가 있어요.
    하나로는 연회비는 없으며 등록만 하면 입장 가능합니다. 그리고 카드만 있다며 다른사람이 출입 및 구매가 가능합니다.
    코스트코는 사진이 회원카드에 나오게되어 본인과 한명 더 또는 가족카드로 최고 4명까지만 입장 가능합니다.

    주말이나 오픈등 사람이 많을땐 입장에 확인을 못하는경우도 있지만 결제시 회원카드가 필요합니다.
    이점은 하나로 마트와 동일합니다. 하나로는 사업자매장과 일반 매장이 분리되어 서로 연결되어있지 않아요.

    지금은 오픈때라 카드를 만들려면 시간이 오래걸리니 사람이 적을때 만드시거나 몇일후 방문객이 줄어들때 만드시면됩니다.
    지금은 마트밖에서 가입하고 임시 출입증을 주니 그걸로 입장 및 구매가 가능합니다. 나중에 웹캡으로 찍어 사진이 들어간 카드를 만들어줍니다.
    매장안 오른편에 고객센터에서 만들수있어요.


    영업시간 -> 오전 09:00 - 오후 10:00

    휴무일은 1/1, 설날, 추석, 매주 두번째/네번째 일요일

    글이 길어졌네요 그만 줄이고 매장 구경가봅시다~

    글을 별로 없이 사진으로 구경해주세요^^.


    오픈전 내부 공사중일때 입구모습

    진장동 하나로마트와 롯데마트 중간에 있으며 현재 롯데마트 주차장이 유료로 전환된다고 안내가 나옵니다.

    워낙 오픈에 사람이 몰려 마트앞이 엄청 밀리며 경찰 통제도 있지만 엉망입니다.

    롨데나 하나로에 주차하고 가시는 분들도 보이는데 롯데는 철창을 쳐두고 직원들이 입구서 경쟁등으로 치열한편입니다.

    하나로마트쪽은 별 차단은 없으며 철창도 없이 그냥 걸어서 갈수있어 조금 편합니다.


    코스트코 자체 주차장은 건물 안에 있어요.



    오픈당일날 입구 사진 오른편에 가입센터 천막이 있어요.






    시계랑 귀금속, 악세사리 코너



    입구에서 잘보이는 엘지 3D TV 천사백만원의 위엄~ 72"라서 후덜한 가격입니다.

    저렴한 80만원대의 풀HD TV도 보입니다.






    가방도 보이고 세제도 보입니다. 크게는 구분되어있지만 위쪽 창고쪽은 막 섞여있어요.

    음식코너에 매트리스도 보이기에 아래쪽 상품만 보시면될듯합니다.



    무인 사진인화



    악기도 팔아요. 중간에 피아노와 드럼이 있어 가끔 시끄럽게 울리기도합니다. 꼬마들 장난 ㅡㅡ^






    주방 칼세트도 있네요.




    외국 가전과 한국가전들이 같이 보입니다.




    옷들도 많으며 막입어보고 막 놔둬서 막 쌓여있어요. ㅋㅋ

    브랜드 의류도 많이 보이며 같은 제품 직영 매장보단 저렴한것 같네요.






    쿠폰 제품으로 할인되요.~

    쿠폰은 아래에 나옵니다.






    위에 보이는 검은 선반은 엄청 무겁고 튼튼한 재질입니다.

    그런거에 비해 저렴한거 같네요. 처음엔 상품이 비어있는줄 알았어요.



    대용량 세제들.. 외국것들이 많아요.

    사업자분이라면 옆 하나로 마트 식자재를 참고하시면 업소용 세제나 업소전문 제품들이 많아요~





    애견 식품들~



    3백80만원하는 청소기도 그냥 진열 판매합니다.



    간이발전기와 컴프레셔와 고압세차용 기기들도 파네요. 몇몇 상품은 인터넷보다 저렴한거 같아요.






    와인 케이스은줄알았더니 와인들은 채로 판매합니다.




    명절전이라 선물용도 많이 진열되있어요.




    중간 대형 냉장고들~ 이 냉장고 위에도 전부 냉장시설되어있으며 무지 넓은 면적을 자랑합니다.

    냉장시설은 후덜덜합니다. 추워요 ㅜㅜ




    쥬스도 대용량~






    쌀도 많이 보이네요.






    아이스크림들이 종류도 많고 시중에 없는것들도 저렴하게 많이 판매하네요.






    스타벅스 VIA브랜드 커피들과 코코아등 많이 판매합니다. 시럽도 판매해서 하나로식자재 매장과 비교해보고 구매해볼만 한거 같네요.





    종합비타민들도 진열 판매




    국내외 기저귀들도 많네요.



    보청기 센터도 있으며 청력 무료 측정도 해주네요.




    미국식 매장이라 그런지 초코 제품이 엄청납니다. 





    아이유의 마쉬멜로~ ㅋㅋ





    컴퓨터도 그냥 진열 판매입니다. 상담 직원은 없으며 그냥 가져가서 계산하고 가져가면됩니다. ㅎㅎ




    카메라도 타 매트보다 많이 진열되있네요.



    사람 만한 곰인형이 4만원이 안되네요.






    진열 상품은 선 계산 수령 가능합니다. 전자나 크기가 큰 상품들은 이걸 이용해도 좋겠네요.




    오픈이벤트 쿠폰 입장시 받을수 있어요.





    대용량 술코너




    여긴 긴옷 아니면 들어가기 힘들어요 ㄷㄷㄷ 추워요~




    스프레이식 생크림(옥탑방 왕세자에서 소주 안주로 나옴 ㅋㅋ)



    호주산 양념소불고기 바로 옆이 냉장센터라 김이 서려있네요.





    하이네캔은 마트보다 많이 저렴하네요. 자주 이용해야겠네요.




    줄이 길~~~~게 서있네요. 뭐지?




    여긴 치킨 코너~  

    통바베큐 치킨를 기다리는중이에요.

    줄이 길어 일단 포기하고 다른곳으로 가봅니다~



    일반 닭다리 6개 세트는 몇개 남아있네요.




    호주산 스테이크용 고기가 많네요.

    한우보다 마블링이 적어 스테이크용으로 더 좋아보입니다.

    옆에 한우보다 더 비싼 제품도 많이 있네요.




    전체 가격보다는 100g당 가격을 보세요. 4699원입니다. 




    한우 1등급도 판매합니다.



    한돈과 미국산 돼지고기도 판매하네요.



    두툽하고 알이 커서 보기에 좋아보이는 초밥~

    두툽하고 많은 양에 비해 저렴하네요. 



    광어회도 두툽하게 설었네요. 냉동이 아닌 해물들은 거의 국내산입니다.






    엄청나게 만들어 내지만 엄청나게 팔려 나갑니다.









    요즘 비싸다는 민물 장어입니다. 중국산이라 그나마 저렴하네요.




    양이 엄청난  연어입니다.







    엄청난 인기의 빵 코너

    머핀은 거의 사은품 수준으로 전부들 구매하시네요.



    상당히 크며 무겁습니다. 한개에 우유나 커피로 즐기면 한끼 때울수있겠어요.




    엄청 저렴한 디너롤 머핀보다 더 인기 좋아요.4천원 안되는 가격이며 양도 많아요



    치즈 케익. 와인에 치즈케익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네요.

    작아보이지만 일반 케익 크기입니다.




    달콤해보이는 고구마케익




    생일 축하 케익 판매하네요. 2만원이에요.









    케익은 주문도 가능합니다. 케익 옆에 주문대가 있어요.




    야채 코너도 추워요 ㄷㄷ

    가격도 같이 촬영했으니 참고하세요.














    삼겹살도 냉장이 일반 마트 냉동 금액에 판매하네요.

    짝삼겹살도 10만원에 판매해요. 돼지 반짝 크기에요.






    선물용 미국산 소고기. 쿨럭~



    햄코너







    치즈 코너


    137만원의 대형 치즈 포장 없이 진열되있어요 ㄷㄷ

    사람들 많이 만져봅니다. 헐~






    인기있는 빵코너

    파이가 크고 무거워요.



    사진만 봐도 달아 보이는 도너츠 ㄷㄷ 진한커피랑 하나만 먹어야되요 



    생크림이 밖으로 튀어나오는 저렴한 빵.

    근처 냉동(P사) 빵보다 훨씬 좋지만 일반 빵집 상권이 걱정이네요.




    많이 있으니 이쁘네요.



    높이가 상당한 쉬폰케익.



    온도차이때문에 김이 서려 잘 안보이네요.



    베리믹스(라즈베리,블루베리,블랙 등등)가 얻져진 생크림 케익







    닭다리라도 있나해서 가봤지만 커리밥만 보여 뭐가 나오나~ 보는데 마침 한칸이 완성되서 나오네요.

    줄지어 구매하시는분이 많아 포기할려는데....



    줄이 있는데 직원분이 마지막 하나를 제가 서있는 진열대에 놔주시네요 낼름 사왔어요.

    ㅋㅋ 줄서서 기다린분들껜 죄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_____-  냠 (1초도 안기다리고 받아왔어요.)



    사은품수준의 인기 머핀~


    이제 궁극의 입구 푸드코트~ 자리도 없으며

    서서 피자 먹는사람도 있고 의자 하나에 여러명 달라붙어있고 ㄷㄷㄷ 엄두도 못내고 나왔어요.


    매장밖의 푸드코트와 타이어 센터는  따로 포스팅 해볼게요.

    타이어는 가격만 저렴하다면 체험기가 될수도있겠네요.




    연락처,위치
    연락처 : 052-290-7800
    주소 : 북구 진장동 
    새길주소 : 진장유통로 78-12
    공식홈페이지 : http://www.costco.co.kr


     

    주소, 연락처, 위치 등 스마트 폰으로 보기!!

      PC에서 구경가기



    Posted by on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