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실력도 없지만 카메라 새로 구입해서 사진 몇장 찍으러 드라이브하고왔어요.

    경주에 올해 생긴 풍력발전단지에 한번 계속 가야지.. 하다가 이번에 다녀오게되네요.

    늦가을, 초겨울이라 푸른산은 아니지만 넓은 곳이라 한번 쯤다녀오기에 좋아보이네요.

    광각렌즈와  실력의 부재로 그냥 발로 찍고 왔어요.


    가을이 져가기에 이제 몇 안보여 가는길에 한장 찍었어요.(붉은색과 주황색 추출)

    카메라에 앱으로 설치한 2컬러 추출모드에요. 무료이며 현재 nex-5r,nex6은 다운 받으시면됩니다.^^



    네비나 표시판이 없기에 가는길 설명드릴께요. 크게 어렵지는 않지만 표시판이나 입구라고 

    생각될만한것이 없는점만 생각하하시고 가시면 충분히 쉽게 찾으실수있어요.

    불국사에서 동해안으로 가는 길중 삼거리가 하나만 나와요. 석굴암방향말고 동해안쪽으로 1~2분안에 도착합니다.

    소를 키우는 목장과 같이있으며 입구에 가든 표시판 하나 있어요.



    입구에서 바라본 모습


    도로 건너 우사가 보이며 도로 밑으로 소가 지나가는 터널이 보이네요.



    길따라 올라가니 거대한 기둥이 보이네요. 바로 아래서 보니 엄청 거대하네요.


    작아보이지만 실제는 어마어마해요.



    바람이 많이 불고 손으로 들고 찍어 흔들리지만 찍어봤어요.

    바람세기에 따라 멈추거나 빠르게 돌기도 하네요.



    경주풍력발전(주) 라고 써있네요. 


    반대에는 한국동서발전(주)라고 되있네요.



    풍력발전기가 여러대 있으니 연결은 땅속으로 매설해서 지나가나보네요.

    특고압 주의가 안내판이 있네요.



    소를 방목으로 키우기에 접근근지 울타리가 쳐있어요. 들어가지마세요^^



    올라가다가 한장~ 가끔씩 차량 또는 자전거, 도보로 구경오시는 분들이 보였어요.


    손들고 흔들흔들 연속사진..


    저기~~ 멀리 소들이 보이지만 망원렌즈도 없고 소들이 갑자기 우르르 언덕 밑으로 넘어가서 소들은 제대로 못찍었어요.



    정상쯤에 올라오니 관리건물이 보이네요.

    해발이 높지않은 산에 풍력발전이라 생소하지만 구경 잘하고왔어요.

    근처 불국사와 석굴암,자연휴양림,감은사지,문무대왕능이 모여있으니 여행시 한번쯤 들리시면 좋을꺼 같네요.



    풍력 발전단지를 넘어 산을 넘으니 감은사지도 잠간 들렸어요. 

    주차장도 생기고 가게들도 생겨 예전에 비해 제법 관광지 같아보이네요.



    주차장쪽 아래에는 공사가 한창이네요.

    NEX시리즈 카메라 중 일반 모드에 있던 모드지만 이제는 무료앱으로 빠져버린 모드에요.

    사진효과 앱의 미니어쳐 모드로 무료로 받을수있어요.





    사람이 잠깐 안보일때 찍었어요. 의외로 관광을 많이 오셔서 사람 없을때 찍긴 힘든거 같아요.







    큰사이즈 파노라마로 보기



    이제 감은 사지라 아주 가까운 대종천으로 가볼가요~

    이날 시간이 없어 문무대왕릉에는 못갔지만 한번씩 들려보세요.

    이곳 근처가 갈매기가 많아 일몰이랑 같이 찍기에도 좋은곳 같네요.



    사진 찍는 포인트는 다리와 건너편이지만 대충 멀리서 찍고왔어요. 

    렌즈가 없었지만 시간도 없었어요 ㅜㅜ



    강의 끝이며 건너편은 바다에요. 신기하게 강과 바다 사이에 해변이 땅이라 놀수있어요.

    위에 위성사진에서도 보이지만 항상 사람들이 많은곳이기도해요. 영화도 촬영했구요.





    큰사이즈 파노라마로 보기






    위치


    주소 : 경북 경주시 양북면 장항리 산691-0
    경주풍력단지




    Posted by on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