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참치는 대부분 냉동참치를 먹었는데 이번에  통영으로 가족 여행 다녀오면서 생참치를 맛보게 되었어요.

    통영 욕지도에서 양식해서 키운 참다랑어를 생참치로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통영 문참치 통영점

    제가 방문한 곳은 통영문참치 통영점입니다.

    유튜브 먹방 '쯔양'채널에서 눈여겨봐 뒀다가 통영여행 코스에 넣고 다녀왔어요.

    통영항 여객선터미널 앞 위치. 주차장은 따로 안보였고 가게 앞에 주차해도 된다고 해요. 

     

    통영 문참치 쯔양사인

    가게에 들어서면 입구에 커다란 참치 한마리가 모형으로 걸려있어요.

    벽에 쯔양님 사인과 사진도 보이네요~

     

    통영 문참치 통영점 가게내부

    홀에는 5개 테이블이 있어요.

     

    통영 문참치 욕지도 참다랑어 원산지표시

    직접 키운 통영 욕지도 참다랑어!

    날짜와 참치 나이, 무게, 잡힌날, 숙성일까지~ 자세히 적혀 있어요.

    실제 무게가 약 130kg 엄청나네요. 숙성은 3일 차예요.

     

    통영 문참치 차림표
    통영 문참치 차림표

    통영 문참치 차림표

    🐬생참치회: 100g 몸살,등살(8점) / 200g 몸살,등살,등뱃살(16점) /  300g 몸살,등살,뱃살(24점)

    🐬 특수부위: 100g(8점) / 300g(24점) /  100g 뱃살(8점)

    🦈식사메뉴: (생)참치덮밥 / (생)참치초밥 / 참치 모둠물회 / 참치 냉 파스타 / 참치 마요덮밥

    *특수부위- 눈밑살, 볼살, 두육살, 정수리살, 입천장살, 울대살, 가마살, 배꼽살

    !!

    제가 주문한 메뉴는??

    생참치회 200g, 생참치 덮밥, 생참치초밥, 참치 모둠물회, 참치 냉파스타 그리고 추가한 생참치회 300g!!

     

    통영 문참치 생참치회 기본상차림

    기본 상차림.

    생고추냉이와 무순(무새싹)을 부족하지 않게 담아 주시네요 ㅎ 셀프코너에서 김과 생강 등 기본찬 추가 가능해요~

     

    통영 문참치 생참치회

    제일 먼저 테이블에 놓인 빛깔 고운 생참치회 두둥!

     

    통영 문참치 생참치회

    생참치회는 참치 중에서도 맛이 뛰어난 참다랑어 어종!

    맛이 고소하고 기름기도 많고~ 입에 넣으면 촤르륵~ 녹는 느낌의 고급부위입니다.

     

    통영 문참치 생참치회 몸살 부위

    생참치회 몸살 부위!

    담백하고 부드러운 붉은 속살이에요~

    통영 문참치 생참치회 등살 부위

    생참치회 등살 부위!

    통영 문참치 생참치회 등지살 부위

    생참치회 등지살 부위!

    통영 문참치 생참치회 등살 부위

    참치 등살 한점 집어드니 야들야들한~ 엄청 부드러운게 느껴져요~

    생참치회 처음 맛보는데 신기하고 냉동 참치회랑 차잇점도 비교하며 맛보니 더 좋았어요.

     

    통영 문참치 생참치회

    무순만 몇 개 넣고 한점 맛보니!

    참치 지방의 풍미가 진하고~~ 입안에서 사르륵 녹는 느낌이 최곱니다 ㅎㅎ

     

    통영 문참치 생참치회

    고추냉이 묻히고 무순 올려 참치살로 감싸서 한쌈~

     

    통영 문참치 생참치회

    간장에 살짝만 찍어서 먹어주면!!

    생참치만의 풍미가 진하게 느껴지고 맛도 고소하고 담백해요.

    말이 필요 없는 맛~ 진짜 너무 맛있어요!! ㅎ

     

    통영 문참치 생참치회 미소된장국

    느끼할 땐 함께 나온 된장국으로 살짝 입가심~

     

    통영 문참치 생참치회 생참치초밥

    너무 맛있어서 아직 다른 음식 남았는데 생참치회만 추가 주문했어요.ㅎ

    그리고 처음에 주문했던 생참치 초밥! 두둥~

    생참치 매력에 흠뻑 빠진사이 이미 홀은 꽉찼어요. 생참치회는 솔드아웃! 못드신분도 있었어요. 일찍 가길 잘한듯 했어요.

     

    통영 문참치 생참치회

    입안에서 녹는 생참치~ 추가 주문 300g! 사장님께서 특수부위도 몇 점 주셨어요.

     

    통영 문참치 생참치회 특수부위

    특수부위 가마살? 배꼽살? 잘 모르지만.. 지방 마블링이 예쁘네요. ㅎㅎ 씹히는 식감도 좋았어요.

    특히, 지방의 풍미가~~ 입안 가득하고 고소하고~ 냉동 참치랑 비교 안될 정도의 느낌이에요.

     

    통영 문참치 생참치초밥

    🌿 생참치 초밥(8개)

    붉은살 빛깔이 고운 참치 초밥!

    맛이 깔끔하고 담백하고~ 초밥도 진짜 맛있었어요.

    통영 문참치 생참치초밥

     

    통영 문참치 참치 모듬물회와 생참치덮밥

    참치 모듬물회 / 생참치 덮밥

    통영 문참치 참치모듬물회

    🌿 참치 모둠물회

    붉은 색이 선명한 참치살과 싱싱한 해초, 사과, 버섯, 여러가지 채소가 가득 들어있어요.

     

    통영 문참치 참치 모듬물회
    통영 문참치 참치 모듬물회

    비린내도 없고 싱싱한 해초, 채소랑 골고루 섞어서 먹으니 시원하고 맛있어요.

    모듬 물회는 깔끔하게 남김없이 다 먹고 왔어요. ㅎㅎ

     

    통영 문참치 생참치 덮밥

    🌿 생참치 덮밥

    밥이 안보이게 참치에 쌓여있는 생참치 덮밥! 비주얼도 좋아요~

     

    통영 문참치 생참치 덮밥

    참치회랑 그릇에 모든 재료를 다 섞어서 먹으면 맛은 굳~

    참치도 큼직하고 많이 들어 있어요.

     

    통영 문참치 참치 냉파스타

    🌿 참치 냉파스타

    통영 문참치 참치 냉파스타

    참치회에 어린잎 채소와 잘게 잘린 김, 계란 노른자랑 면을 골고루 잘 비벼서 먹으면 굳~

     

    통영 문참치 참치 냉파스타
    통영 문참치 참치 냉파스타

    참치회도 제법 많이 들어있어요. 노른자에 비벼 맛이 고소하고 부드러워요.

    맛은 있는데 계속 먹다 보니 많이 느끼해서 삭삭 긁어먹진 못했어요. ㅎ

     


    🐬 통영 문참치에서 생참치를 맛 보고서!!

    입에서 사르륵~~ 부드러운 식감 생참치! 통영에서 맛보았어요.

    그리고 처음으로 생참치를 맛보는 색다른 경험도 되었어요.

    혹시 참치회 좋아하신다면 통영여행에서 숙성 생참치회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다양한 메뉴로 코스요리처럼 생참치를 맛보고 즐겨보세요. ㅎ


    📌 통영 문참치(통영점)

    찾아가는 길: 통영시 통영해안로 227-3 1층

     

     

    Posted by onpc